본문 바로가기
리뷰월드/맛집

개나리주택 스타필드안성점 후기

by 김촐랑 2022. 4. 28.
반응형

스타필드안성점 2층 오한수우육면가 자리에 "개나리주택"이라는 새로운 브랜드가 입정했더라구요. 

 

매장에 적혀있는 가게 소개자료를 보니 이렇게 적혀 있었어요.

삿포로식 수프 카레가 있는, 개나리 주택

2018년에 첫 영업을 하여 경남에서 유명한 수프 카레 맛집으로 알려진 개나리주택.
일본 북해도 삿포로에서 시작된 음식 수프 카레를 개나리주택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삿포로 현지의 수프 카레와 비교하였을 때 개나리주택의 수프 카레가 훨씬 칼칼하고 얼큰하다.

수프 카레는 말 그대로 카레를 수프처럼 묽게 끓여 만든다.
식자재나 들이는 시간을 보면 고급 요리 못지않다.
각종 채소와 닭고기를 볶다 닭 육수를 넣고 팔팔 끓인 다음 아스파라거스, 토마토, 브로콜리, 버섯, 가지, 단호박을 일일이 구워 곁들인다.
여기에 매콤한 향신료를 더해 칼칼한 맛을 내며, 올리브 오리 베이스의 소스를 곁들여 고소한 풍미를 전한다.

밥 한 공기에 수프 카레 한 그릇이면 영약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나 요즘같이 면역력이 필요할 때 슈퍼푸드로 손꼽히는 카레는 면역력을 높이고, 치매 예방, 항염증, 당뇨병 예방에 탁월하여 남녀노소 불문하고 건강에 좋다.
20여 가지의 향신료와 월계수 등으로 만들어진 비법소스는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싶은 분들에게 특별한 맛의 경험을 선사한다. 

 

개나리주택-스타필드안성점

 

#1 개나리주택 스타필드안성점

 

1) 주소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서동대로 3930-39 2층 2313호

2)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00

3) 시그니처 메뉴

  - 시그니처 수프 카레 (2인) : 24,000원

  - 카레탕 밥 정식 (1인) : 13,000원

  - 카레탕 면 정식 (1인) : 13,000원

 

개나리주택-메뉴판

 

#2 카레탕 면 정식 : 13,000원

저는 밥보단 면을 좋아하는 편이라 카레탕 면 정식 1인분을 주문했어요.

 

개나리주택-카레탕면정식

 

평일에 방문했는데, 알바생 분이 한명이라 생각보다 시간이 걸렸던거 같아요. 그래도 못기다릴 정도는 아니라 PASS~

 

너무 아기자기 예쁘게 플레이팅 되어서 눈으로 먹는 즐거움이 컸어요. 그리고 저 면기는 생각보다 커서 양이 상당하더라구요.

 

카레탕면

 

좀 더 가까이에서 찍어 봤습니다. ^^ 토마토, 파프리카, 단호박을 직화로 구웠는지 은은한 불맛이 나 좋았습니다.

 

면의 양도 부족하지 않게 들어가고, 닭고기에 갖은 재료가 있어서 그런지 다 먹고나서는 포만감이 어마무시하게 오더라구요.

 

제가 삿포로 여행했을 때 수프카레를 먹은 적 있었는데 그맛보다는 좀더 우리 입맛에 맛게끔 변형된 레시피 같아요. 제 느낌에는 카레의 맛이 좀더 옅어지고, 카레에다 크림이 더해진 맛인거 같았어요.

 

그러면서도 칼칼한 맛이 은은하게 올라와 제 입에는 더할나위 없이 맛있었습니다.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이 별로 없었어요. 맛있다는게 널리 알려져서 장사가 잘되어야 할텐데....

 

스타필드 푸드코트를 보니깐 장사가 잘 안되는 점포는 사라지더라구요. 물론 그 점포가 계약을 짧게 했을수도 있지만요. 맛있는 가게들은 계속 있어주기를 바라는 동네 주민의 마음입니다.

 

아! 한가지 더! 1인 정식을 시키면 닭껍질만두 2피스가 나오는데, 요거요거 요 메뉴 아주 대단합니다.

 

저는 사실 평소에도 후라이드 치킨을 먹을때도 닭껍질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닭껍질만두도 닭껍질을 돌돌말아 그 안에 만두소를 넣었더라구요. 닭껍질 고소하고 기름진 맛이 입안에 돌면서 만두소의 적절한 식감의 조화가 더할나위 없이 훌륭했습니다.

 

다음에 가면 수프카레 정식에 닭껍질만두를 더 주문해서 먹을거 같아요. (★★)

 

  

댓글